일상이야기

마케팅초보 "아이보스"에서 마케팅 배우기

비디오팜 2010. 4. 13. 18:04
마케팅 초보 "아이보스"에서 마케팅 배우기

인터넷마케팅을 처음시작하는 이들이" 아이보스"라는 마케팅사이트를 많이 알았으면 하는 바램에 적어봤습니다.

마케팅사이트 아이보스를 알게된것은 쇼핑몰업체 입사후 얼마가 지난후 사장님의 권유에 의해서 였습니다.
원래 하던일이  애니메이션, 웹디자인, 캐리커쳐, 3D애니메이션, 등 그림,웹에 관련된 일이니까
마케팅과는 관련이 없었던 일들을 했었죠  (나중에 이런 작업들이 마케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거 아이보스에서 깨달았습니다.)

마케팅에 작게나마 관심이 있었고  회사의 지원이(시간적인) 있고 배울 수 있는 좋은기회라 생각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런일을 했고 ..


 
이런것도 만들고


그리고 마케팅을 배우는중....






  



마케팅사이트 "아이보스"는 소개전까지 처음 들어본곳입니다.
"마케팅" 저와는 상관 없는 이야기로 생각 했으니 관심자체가 없었죠

처음에 "보스" 라는말도 좀 거북스럽고 ^^;

아이보스에선 회원들끼리 누구누구보스님!, 회원간에 이름뒤에 "보스님" 이렇게 부르는데..
처음엔 이거 머지! 했었지요~
지금은 보스라는 말이 참 친근하고 기분좋게 느껴지니 아이보스에 빠지긴한것 같네요 ~ ㅋ

BOSS에 깊은뜻이 있는거 같습니다.

아이보스(http://www.i-boss.co.kr) 상단 로고부분에 문구를 보면
"서로 돕고 사는 세상 아이보스", "내가 주인인 세상 아이보스" 이렇게 적혀 있네요

치열한 전쟁터 느낌의 마케팅과는 안어울리는 문구 아닌가요? ^^
처음에 그렇게 느꼈었는데 지금은 저 문구 누가 만든건지 몰라도 멋있게 잘 지은것 같습니다.
시간이 자나면서 아이보스의 성격과 잘맞는 문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보스에 가면 마케팅관련 고급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방대한 양의 정보라 찾기가 힘들고 이해하기가 어려워  좀 문제가 될수있지만 마케팅에 관련된 고급정보들과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이보스의 진짜 매력은 아이보스 사람들에 있다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아이보스에서 마케팅을 배우는것도 좋치만 그보다 사람들 알게 됐던게 더욱 큰 재산이란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 포스트 한개로 아이보스라는 사이트를 설명하는건 처음부터 무리인지라 짧게 소개해드리고.. ^^;

아이보스(http://www.i-boss.co.kr) 사이트에 가보시라는 말씀을 드립니다.